"개성공단 등 경제특구 활용대책 마련돼야"



연합뉴스 200744


http://app.yonhapnews.co.kr/YNA/Basic/article/Press/YIBW_showPress.aspx?contents_id=RPR20070404014100353




식목일 맞아 '개성나무심기 행사' 참가..휴전선 넘는 '평화경제론' 곧 발표 


내일 식목일을 앞두고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기원하는 민주노동당 나무심기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4일 개성을 방문한 심상정 의원은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기초를 다지기 위해 우선 남북경협을 활성화시키고 개성공단 등 현재의 경제특구를 활용하는 적극적인 대책이 마련돼야 한다"고 밝혔다. 

심상정 의원은 북측 주동찬 중앙특구 개발총국 총국장 등과 민주노동당 지도부가 함께 한 오찬간담회에서 "지난해 북한의 미사일 및 핵실험으로 인해 개성공단 1단계 분양 사업이 중지되는 어려움을 겪었지만, 미국의 개성공단 사업에 대한 중지압력에 끝까지 응하지 않을 수 있었던 것은 개성공단 사업이 가지는 남북경제협력의 상징성 때문"이라며 "특히 개성공단의 발전을 위해서는 자본과 기술뿐 아니라 전력.통신 등 이를 뒷받침하는 산업인프라의 지원이 뒤따라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같이 말했다. 

심 의원은 또 "북한의 인프라 시설 및 산업시설의 복구와 지원은 초기의 단순 지원을 지나 북한에 요구되는 공장 등 산업설비를 제공하는 것으로 발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심의원은 평화와 통일을 위한 기초를 만들기 위해 ▲북한의 경제재건을 위한 지원 혹은 투자를 위한 재원을 마련해야 하고 ▲유무상통의 원리에 기반한 남북 교역의 발전을 추진해야 하며 ▲북한의 경제재건을 위한 지원, 혹은 투자를 위한 재원을 마련해야 하며 ▲남의 자본과 북의 자원이 결합해 북한의 지하자원 개발에 대한 적극적인 진출이 요구되며 ▲ 남북한. 중국.러시아를 잇는 동북아시아 무역회랑의 형성과 동북아 경제협력체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밝혔다. 

심 의원은 또 한미FTA 타결에 대해 "개성공단 원산지 인정을 못 받은 것도 한미FTA협상의 큰 문제"라고 말했다. 

민주노동당 대선주자인 심상정 의원은 아울러 자신의 대선공약인 세박자경제론 가운데 평화경제론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심 의원은 "개성과 함께 나진선봉(연변+러시아+북+일)과 신의주(북+중)의 성공 역시 동아시아 경제공동체 형성을 위해 중요하다"면서 "한나라당이 휴전선에 막혀있고, 여권이 북한의 북쪽 국경에 갇혀있다면 민주노동당의 정책적 지평은 지금 휴전선을 넘는 것은 물론 두만강과 압록강을 넘어서고 있다는 점을 국민들에게 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심 의원은 나무심기 행사에서 "김동근 개성공업지구관리위원회 위원장의 말씀처럼 개성공단을 통해 평화와 통일이 이뤄진다는 확신을 갖고 있다"면서 "오늘 민주노동당이 심는 나무가 한반도 평화와 통일의 염원을 자양분으로 우람하게 자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심상정 의원을 비롯한 민주노동당 지도부들은 6자회담에서 2.13합의가 발표된 이후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중대환 전환이 이뤄지는 시점에서 남쪽정당으로서는 처음으로 오늘 개성시내 양묘장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끝) 



[2007-04-04 11:26] 송고  출처 : 심상정의원실





  관련 자료 & 링크  'FTA'에 해당되는 글  

  1.  추진 주변환경 및 배경에 관하여 / 아프로만 06-05-11
  2.  개성공단 새로운 한반도 질서 만드는 촉매제 된다 / 청와대 07-04-09
  3.  개성공단 등 경제특구 활용대책 마련돼야 / 심상정 07-04-04
  4.  점검, 개성공단 생산 1억불 돌파 / 통일뉴스 07-02-03
  5.  한미FTA 반대하게 된 3가지 이유 / 유시민
  6.  한미 FTA 반대론자들이 말하지 않는 것 / Crete
  7.  한미 FTA, ISD폐기와 비준동의 / 이정희[민노당]
  8.  우리 시대의 앙시앙레짐, 신자유주의 프레임 / 김대호
  9.  한미 FTA 비준, 과연 서둘러야 할 일일까요? / 노공이산 (노무현 전대통령) (1)
  10.  한미 FTA가 불평등 조약인 까닭 [이종태/ 시사인]
  11.  이정희 vs 유시민, ‘한미 FTA 비준 문제’ / 이숙이[시사IN Live]
  12.  노무현의 한미FTA는 원대한 전략의 서곡이었다 / 아프로만
  13.  한미FTA 찬반? 그때 그때 달라요~ 가 지극히 정상이다 / 아프로만
  14.  인터뷰 유시민 11-03-25 / 한국일보



자료갈무리 & 보관 : 노하우업 





Posted by 아프로만 노하우업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