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객 및 댓글 관리 기준

공지사항2011.08.28 21:54

노하우업'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곳 개설자인 제 소개는 아래의 링크글로 갈음 하겠습니다.

   나의 네티즌 이력서 / 아프로만



  

▣ 댓글 관리 기준 - 이곳은 자유게시판이 아닙니다

 

관리기준은 여타 사이트와 대동소이 합니다.

 

먼저 이곳은 ‘자유게시판’이 아니란 것을 명확히 하겠습니다.

 

‘자유게시판’ 이라는 것은, 주인이나 방문객 양측이 모두 [유동닉]으로 몰래 숨어서 포스팅 할 수 있는 곳이 '자유게시판' 인데, 이곳에 본문 포스팅은 반드시 [로그인] 해서 [고정닉/ 필명]을 노출해야만 글이 등록되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러므로 원천적으로 '자유게시판'이 될 수가 없습니다.

 

본문 필자는 [로그인/ 고정닉]으로 노출되고, 댓글 필자는 유동닉으로 숨어서 댓글 단다면 이는 공평치 못한 겁니다.

 

그러므로, 유동닉 같은 익명으로 다는 댓글을 허용하기는 하지만 그러한 유동닉을 상대로 답변하는 의무나 경청하는 배려는 해드릴 수 없음을 이해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반면에, 고정닉 필자나, 본인의 로그인 계정 또는 사이트를 명시한 네티즌의 댓글을 우선적으로 경청하고 배려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 댓글 삭제 기준 - 반박은 존중 교란은 불허

 

댓글 삭제 유형을 알려드립니다.

 

1.욕설, 2.반말, 3,조롱, 4.비아냥 - 이 네 가지 유형의 댓글은 '삭제우선' 대상입니다.

 

차라리 ‘- 독설적인 비난이나 비판 -’ 은 수용할 수 있습니다. 삭제하지 않겠습니다.

그러나 ‘독설’ 보다 더 [정신건강]에 해로운 것이 ‘교란성’ 있는 상기의 네 가지 유형 댓글 입니다.

 

본문내용에 관련 없는 (심지어 본문은 읽어보지도 않은) ‘무효’성 댓글로 ‘유효’성 답변을 요구하며 진을 빼는 중복 댓글 (*속칭 '난독성 진상') 역시나 ‘교란'으로 여길 수밖에 없음을 양지바랍니다.

 

 

※ - ‘반박’ 은 존중하여도, ‘교란’ 은 용납해 드릴 수 없습니다.-

왜냐면, 이곳은 본문 필자만이 아니라, 방문객 서로간에도 댓글로 의견 교환할 수 있도록 공개된 장소입니다. 분위기 ‘교란’ 은 상호소통의 가장 큰 ‘해악’ 입니다.

 

경험적으로 보면, 유동닉이 아닌 고정닉 및 본인의 로그인 계정 또는 사이트를 명시한 분들이 ‘교란’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이곳뿐만 아니라 여타 어느 사이트에서든지 고정닉 댓글 교류를 우대하는 이유가 이 때문일 것 입니다.

 

공감이나 반박 모두 소중한 의견 입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소통을 위한 분위기] 입니다. [진지한 분위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참고로, 이곳 사이트는 '티스토리' 플랫폼으로 제작되었으며, 댓글 올리는 분의 ‘아이피’ 를 정렬하고 관리 및 차단하는 필터링 DB 메뉴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이 기능이 사용되지 않기를 희망 합니다.

 

 

▣ 스팸 필터링

 

이곳 사이트에 현재 가동되고 있는 [스팸 필터링]을 알려 드리오니, 혹여라도 당황이나 오해 없기 바랍니다

 

▶ 댓글 또는 방명록의 내용이 영어(ASCII)로만 작성되어 있을 경우, 해외에서 보내는 스팸으로 간주하여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 트랙백의 내용이 영어(ASCII)로만 작성되어 있을 경우, 이 역시 해외발송 스팸으로 간주하여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 저작권 및 링크 연동

 

저작권이나 원작자의 콘텐츠 펌.복사 방지 보호를 위해서, 전체를 퍼오기 보다는 발췌요약문과 [URL 링크]로 소개한 게시물이 이곳에 다수 있습니다.

 

원문출처 링크사이트가 [노하우업 카페] 처럼, 비회원 방문객이 그곳 출처에 가서 소감 댓글을 달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 원작 내용 전체는 링크로 안내된 그곳에서 열람하시고, 댓글은 이곳의 해당 포스팅 댓글 칸에 남기시면 원작자가 이곳에 와서 경청할 것 입니다.

 

 

방문해주신 이곳이 아무쪼록 소통과 교류의 공간이 되길 바랍니다.


■ 아프로만 / 2011-08-28



 





티스토리 툴바